'Meta'에서 출시한 SNS '스레드'는 가입 및 설치 앱 다운로드로 가입자가 1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일론머스크'가 인수한 '트위터'에 대항하는 것인가? 라며 업계의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연동으로 실행되는 '스레드'는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을 보유하고 있는 '메타'에서 개발한 소셜미디어서비스입니다.
'스레드' 다운로드 (구글 & 애플)
1. 스레드 : 모바일 앱 설치하기
① → 각 '앱 스토어' 검색창에 'threads' 영문으로 기입하면, 아래와 같은 '로고'를 선택합니다.
② → 스레드 설치 후, 회원가입 없습니다.
③ → 인스타그램 계정 로그인 합니다. (스레드와 연동됩니다)
※ 즉,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어야만 스레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 모바일 배경 화면
2. 스레드 : 인스타그램 연동하기
→ 스레드는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 또는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합니다. (연동됩니다)
→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우를 - 스레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팔로우 선택 가능합니다)
스레드 이용 시, 참고 & 주의사항
스레드 글쓰기는 게시물 작성 시, 글 500자 이내. 사진 10장 미만. 5분 이내의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감성이 강조되는 인스타그램 보다는 텍스트 위주의 기능이 더 장착된 SNS입니다. 또한 글 본문에 링크 삽입으로 또 다른 게시물 공유도 가능합니다. 이는 개인의 블로그 및 웹페이지의 정보를 보다 더 넓게 노출 및 확대시킬 수 있을 채널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특별히 주의할 점은
게시글 수정이 어렵고, 스레드 탈퇴 시 연결된 인스타그램 계정이 삭제됩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인스타그램 상태에 따라 연동하는 것에 유-무익에 대한 결정을 잘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사용자 경우는 더욱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 오프라 윈프리 등 여러 유명인들이 출시 1시간 만에 가입하여 호응도를 높였고 넷플릭스와 같은 기업들도 공식계정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아직은 스레드가 미완성 중인 앱이기에 안정된 기반으로 활성화되기까지는 더 지켜봐야 한다는 여론도 앞서고 있습니다.
지구촌 수많은 사람들이 모바일로 소통 가능한 SNS들이 여러개 임에도, 또 하나의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 '슬레드'의 기능과 역량을 기대해 봅니다.
■ 이전 포스팅 함께보기
2023.05.06 - [분류 전체보기] - AI에게 물으니 AI가 답하다. 친구처럼 선생님처럼
2023.06.13 - [분류 전체보기] - 텔레그램 'Mobile & PC' 다운로드 설치 및 장단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