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6월 21일 국내 개봉한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소니픽처스코리아 애니메이션 신작으로 이전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의 후속 작품입니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이미 개봉일 전 예매율이 26%를 넘어 상영작 중 1위에 올랐다고도 전했습니다. 이번 속편에서도 스파이더맨의 브랜드 파워가 또 다시 자리매김을 하는 것 같습니다.
Spider-Man Across the Spider-Verse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마일스 모랄레스'라는 스파이더맨이 다른 스파이더맨들과 지구를 넘어 우주라는 방대하고 광활인 공간의 세계 질서를 지키기위해 악당들을 대면하여 물리치는 전형적인 정의적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개봉은 북미를 시작으로 수많은 스파이더맨의 캐릭터와 다양성을 담아 조화롭게 부각시키며 스파이더맨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최고 라는 호평을 받고 있으며 관객들 평가 역시 1편 대비 더욱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라는 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와 또 다른 유니버스 세계의 스파이더우먼 '그웬 스테이시'의 만남은 생동감과 사실적인 감정을 만들어 주고있습니다. 또한 영화에서 표현되는 수 많은 스파이더맨 캐릭터들이 각 자의 차원으로 부터 등장하고 연결되어 다양한 차원적 세상인 멀티버스에서 다르게 생각하며 자신들이 믿는 질서에 따라 신념들이 충돌하는 에피소드들은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이야기 전개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주고있습니다.
영화는 스파이더맨들이 서로의 만남에서 발생하는 충돌과 균열을 격는 과정과 함께 각 스파이더맨들의 개성 넘치는 흥미와 재미있기도 한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연출이 이 영화의 중요한 메시지가 되어 강점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예로 '모두가 정의롭고 좋은 한편이어야 한다'. 동시에 '꼭 그래야만 하는가?.' 등에 대한 생각을 해보게 하는 스토리적 질문들은 좋고 나쁨, 선과 악이라는 일차원적 이분법이 불러올 수 있는 모순과 불합리 그리고 비보편성 등에 대하여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스토리는 예상을 넘어서며 멀티버스라는 상상의 세상이 열리는 몰입감을 주어 더욱 풍부한 재미와 의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영화에 강점 요소가 되는 코믹한 분위기와 예술적인 시각효과 그리고 뛰어난 연출력이 탑재 된 익사이팅한 영상의 파워를 보여주는 역량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무한한 상상력과 그러한 표현을 가능하게 해주는 그래피티 아트스러운 그래픽 기능 활용을 통해 수많은 스파이더맨들과 여러 차원의 세상을 마음껏 표현하고 보여주는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데 거리낌이 없었을 것입니다.
▶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예고편
https://tv.naver.com/v/32470082
▶ 관객 점수 상황
2023년 6월 21일 개봉1일 기준 :
- 평점 약 8.6점
- 1일 관객수 70,801명
- 누적 관객수 72,445명으로 일간 순위 2위로 집계되었습니다.
참고로 21일 기준 1위는
6월 14일 개봉한 '엘리만탈'로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국내 박스오피스 1위, 2위를 미국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차지하고 있네요.
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제작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2018년 개봉한 영화로, 평범한 10대 '마일스 모랄레스'가 우연히 방사능 거미에 물려 스파이더맨 능력을 가지게 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멀티버스를 넘나드는 환상적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소니픽처스 애니메이션과 마블 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하여 만들어낸 환상적인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래픽 스타일, 캐릭터 디자인, 그리고 감동적인 스토리로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의 핵심적인 내용은 멀티버스 개념을 활용한 스토리 전개입니다. 주인공 마일스는 평범한 청소년이었지만, 어느 날 우연히 다른 차원의 유니버스에서 온 '피터 파커' 스파이더맨과 충돌하게 됩니다. 이 충돌을 통해 마일스는 자신도 스파이더맨의 능력을 갖게 되는데 이는 멀티버스에서 다양한 스파이더맨들이 존재함을 의미합니다.
뉴 유니버스에서는 다른 유니버스의 스파이더맨들이 마일스와 함께 대거 투입되었으며 각 스파이더맨은 독특한 스타일과 능력을 가지고 있고 이들은 마일스를 통해 자신들의 비밀과 역할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차원의 유니버스에서 온 스파이더맨들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멀티버스의 개념을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전 세계의 스파이더맨 팬들을 매료시키며 다양한 유니버스에서 온 스파이더맨들이 모여 한 팀이 되고 악당의 계획을 막기 위해 협력하는 과정은 스펙터클하고 감동적이라 평가하고 있습니다.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예고편
https://tv.naver.com/v/4655658
▶ 대표 수상 내역
- 9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장편애니메이션상)
- 72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장편애니메이션작품상)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단순한 애니메이션 영화 이상으로 깊은 의미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어 보입니다.
차이와 다양성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것, 용기를 발휘하여 자기를 발견하고 성장하는 것, 가족의 사랑과 결합력, 히어로로서의 책임과 희생, 우정과 협력의 가치, 그리고 우주적인 테마와 상상력의 확장 등 다양한 가치와 의미의 이야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기때문입니다.
이 두 영화를 통해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협력하여 불가능한 것들을 가능하게 만들 수 있음을 깨닫게 되기에 우리에게 큰 의미와 영감을 선사하는 작품이 되어 주었고 또 주고있습니다.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멀티버스를 넘나들며 우리의 상상력과 가슴을 두드리는 환상적인 여정을 전편으로 시작 이번 속편으로 더욱 비중있게 돌아 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시 우리를 만나러 올 3편은 2024년 개봉 예정이라고 하니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들의 더욱 발전되고 변화 된 모습들을 기대해봅니다.
■ 이전 글, 영화 포스팅 함께 보기
2023.04.16 - [분류 전체보기] - <해리 포터> 영화 시리즈, 여류 작가, 영화 수익성
댓글